쿠팡 이츠 무료 배송: 새로운 기준점이 되어 줄 것인가?
배달 어플은 현대 소비자들에게 더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비 트렌드를 충족 시키기 위해 많은 배달 업체들이 추가 할인 또는 묶음 상품들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건비의 문제로 배달 어플의 무료 배송은 그동안 없었던 혜택 중에 하나 입니다. 오히려 더 많은 배달 비와 수수료를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쿠팡 이츠는 경쟁력을 더욱더 높이기 위해 무료 배송 정책을 시행 합니다.
무료 배송의 중요성
1. 구매 유도: 무료 배송은 소비자들을 제품을 구매 하도록 유도하는 강력한 요인 중 하나 입니다. 소비자들은 추가로 배송비를 지불 하지 않아도 되는 무료 배송 옵션에 매우 끌리며, 이는 결국 높은 재 구매율로 이어집니다.
2. 경쟁력 강화: 무료 배송은 배달 어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라는 데 매우 중요 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배달 어플 시장 안에서도 없은 혜택 이므로 소비자들에게 추가로 제공 할 수 있다면 강력한 무기가 될수 있습니다. 무료 배송은 경쟁에서 한 발 앞서 나갈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3.고객 충성도 향상: 무료 배송은 고객들의 충성도를 향상 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들은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배달 어플에 대해 더 긍정적인 경향을 보이며, 이는 장기적으로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경쟁 업체로부터 소비자들을 끌어 올 수 있습니다.
26일부터 시작된 쿠팡 이츠 무료 배달
1. 현재 쿠팡 이츠 무료 배송에 대한 소비자 의견: 쿠팡 이츠가 지난 26일부터 유료 멤버쉽인 와우 회원을 새상으로 무료 배달을 시작했습니다. 계속 해서 치솟는 물가에 배달비는 무료가 되는 혜택입니다. 하지만 순차 적용이 진행 중이라 아직 적용 되지 않은 곳이 많으며 타 경쟁 업체들의 할인 쿠폰과 비교해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소비자들의 불만도 있다고 합니다.
2. 실직적 금액 비교: 한 소비자의 말에 의하면 무료 배달의 적용 과 미 적용 사이에 금액 차이가 없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똑같은 가게에 똑같은 음식을 주문 했을 경우 기존에 적용 되었던 10퍼센트 할인이 미 적용으로 변경 되어 조삼모사의 느낌이 든다 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현재 와우 할인과 무료 배송 중 선택 가능이 가능해서 2인 이상으로 주문 시 10퍼센트 할인이 조금 더 이득인 경우가 발생 하고 1인 가구 배달의 경우에는 무료 배송이 이득 인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위의 내용으로 보아 현재 시행되고 있는 쿠팡 이츠 무료 배달은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한 혜택으로 보여진다. 무료 배달을 제공함으로서 타 경쟁 업체와의 차별성으로 초기 유입의 증가에 유의미한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이나 기존 어플 이용자에게는 큰 차이점을 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쿠팡 이츠 무료 배달이 다른 타 업체에 무료 배송에 대한 혜택 강요에 도움을 줄 수도 있는 상황이라 의미가 없다고는 볼수 없다.
'요즘 이슈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석열 대통령 의대 증원: 미래 vs 의사 노예 (0) | 2024.04.01 |
---|---|
1113회 로또 각 20억원씩 (0) | 2024.03.31 |
테라 클래식 모바일이요?? 나도 하고 싶소이다! (0) | 2019.07.09 |
폭스 테리어 강아지 공격성 사고 안락사 완벽한 찬성! (0) | 2019.07.07 |
홍콩 시위 - 이유 와 장소 그리고 진압 여행주의 (0) | 2019.06.13 |